ccna 후기 > 시험후기

본문 바로가기
top
리스트

합격수기

ccna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완섭 작성일14-12-05 16:56

본문

CCNA 시험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CCNA 지난 12월 1일 시험에 응시하고 또 CCNA 시험을 준비하시는분에게 혹시라도 도움이 될까 후기 올립니다.
저는 CCNA 시험을 준비하기 이전에 바로 일주일 전까지 ICQA에서 주관하는 네트워크 관리사 시험준비를 하고있었습니다.
둘다 네트워크 관련된 시험이라서 연관성도 있고해서 바로 도전을 하게 됬습니다.
필기 준비는 덤프로 했습니다. 덤프만 그냥 달달달 316문제정도 있었던거같은데 하루에 100문제씩 외워서 대략적으로 외운게 3~4일 정도 걸렸고요 실기는.. 덤프에선 유형이 출제될 뿐이지 절대 답을 외우시면 안됩니다. 보통 다른데서 실기공부한다음에 필기 덤프 외워서 시험본다고하는데 진짜 덤프 바뀌기전에 빠싹하게 해버리는게 최고 입니다 먼저 필기 시간 많이잡지말고 자기자신에게 채찍질하며 3~4일 잡으시고요 드래그앤드랍도 같이 외우셔합니다.
그 떄 같이 시험 본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드래그 앤 드랍 문제도 보기 순서도 변하지 않고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그후에는 실기공부 바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실기는 라우터 문제인데 진짜 어느정도 네트워크에 대해서 꿰뚫어보고 실력이 좋으신분아니면 독학으로 하시기에는 힘듭니다.
주변에서 특강을 해주신다면 들으시는게 좋고요 그런 상황이안되시면 좀더 시간 오래잡고 실기공부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형은 정해져있으나 문제안의 아이피나 지문에서나오는 조건 들이 변하기 때문에 라우터에서 쓰는 명령어들을 분명히 이해 하는게 필요하고요 제가 본 시험에서는 EIGRP, ACL 두문제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른 출제 유형들도 있었는데. (RIP,NAT 등)입니다 이걸 어떻게 알고 있냐면 이러한 것들 출제유형 볼 수 있는 사이트가 www.9tut.com 이라는 사이트 인데 ccna 에서 출제되는 실기 지문 해석 풀이법 등이 나와있습니다.
진짜 덤프 구매하시고 시험준비하시면 필히 덤프랑 9tut 사이트 병행 하시면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렇게해서 평일엔 3시간 주말엔 12시간 정도씩 공부해서 2주정도 공부해서 딴것 같네요. 시험비용은 295 달러이고 마스터카드나 비자카드 이용해서 결제 하셔야하고, 시험장에서 문제 풀이에 사용할 화이트보드랑 마커펜 줍니다.
그리고 시험이 시작되고 시험 프로그램 띄웠을때 15분정도 시간제한의 설문조사 부터 시작하니 당황하지마시고 천천히 체크해주고 시험 시작하셔야합니다. 또 문제를 풀고 넘겼을때 그문제로는 절대 돌아가지않습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공부해서 1000점 만점중에 958점이나왔는데.. 이게 결코 높은점수가 아닙니다. 제대로 공부하시면 만점도 쉬울거같습니다. 화이팅하시고 좀더 질문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확인하는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