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na 합격후기 > 시험후기

본문 바로가기
top
리스트

합격수기

ccna 합격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경재 작성일14-12-05 21:15

본문

안녕하세요. 12월 1일에 CCNA를 보고 나서 무사히 합격을 해서 합격 후기를 올립니다.
CCNA는 295$로 한화로 약 33만원 가량 되는 돈으로 부담이 되는 만큼 시험장에 많이 떨면서 갔는데 합격하고 나니 마음이 홀가분합니다.
합격기준은 825점 이상을 받으면 합격이고 그 이하는 불합격인것 같습니다.
저는 시험코드는 200-120으로 보았고 972점을 받았습니다.
시험문제는 드래그앤드랍 2문제 심렛 3문제 시뮬레이션 2문제 나머지는 객관식 문제로 총 51문제가 나왔습니다.
객관식은 덤프랑 똑같이 나옵니다 지문이랑 보기도 똑같이 나오지만 순서는 바껴서 나오고 드래그앤드랍 같은 경우는 덤프에 있는 그림이랑 순서도 바뀜없이 똑같이 나왔습니다
심렛 같은 경우도 덤프에 있는 그대로 나오니 별로 어렵지 않게 풀수 있었습니다.
시뮬레이션 문제는 EIGRP문제와 ACL문제로 총 2문제가 나왔었는데 시험전에 시뮬레이션만 공부해서 어렵지 않게 풀수 있었습니다.
시험공부는 약 3주간에 걸쳐서 공부했는데 객관식같은 경우는 덤프를 완벽히 문제와 답을 외우는게 중요합니다.
나중에는 보기만 보고 답을 척척 골라낼정도로 저는 외웠습니다.
드래그앤드랍같은 경우는 시험에 순서도 안바뀌고 똑같이 나오니 시험보기 전날에 반짝 외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시뮬레이션 같은 경우는 RIP, EIGRP, ACL, NAT 문제가 덤프에 있는데 시험에는 EIGRP, ACL이 많이 나오니 이 두 문제만 공부하면 될것 같습니다.
바뀌더라도 약간씩 변경되니 문제 푸는 원리만 알고 있으면 별 어렵지 않게 공부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팁정도 드리자면 객관식 문제는 순서 변동이 있으니 이점 주의하시고 시뮬레이션은 한 문제당 200점이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다행히 시뮬레이션은 부분점수가 있으니 모르더라도 최대한 푸는게 중요합니다. 신분증은 2개정도 준비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보기전에 약간의 설문조사를 하니 NEXT를 막 누르시다간 객관식문제가 넘어가버리는 낭패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CCNA 합격후기를 마치겠습니다.